Tuesday, January 13, 2015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2015년 링크드인(Linkedin) 활용법


링크드인(Linkedin) 직장인 혹은 Professional 중심으로 하는 소셜 네트워크 공간이다.  2 만명이 넘는 회원들을 위한 전문적인 네트워크 공간으로 사용되는 이외에도 유료광고, 이력서 포스팅,  “좋아요 축하합니다포스트, 구직 검색등으로도 사용되지만, 소규모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공간은 사실 조금 멀게 느껴질수 밖에 없으며, 따라서 사용 또한 적은것이 현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셜 네트워크 공간을 비즈니스의 공지사항 업데이트, 제품 서비스의 프로모션, 콘텐츠를 검색 엔진의 사양에 맞게 다시 고쳐 올리는등 마케팅 측면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분명 회사에 이득을 가져올 있다.

이번 칼럼에서는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검증된 4가지 링크드인 사용법 소개해 본다.

  1. 검색 엔진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넣어라 : 링크드인에 노하우영상, 프레젠테이션, 신제품 영상, 기자 회견 자료, 슬라이드 등을 포스트 한다면 링크드인으로 연결된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검색 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 향상 시킬수 있다.
  2. 유용하고 적절한 콘텐츠를 개발하라 : 쓸모없고 관계없는 내용의 콘텐츠를 읽고 싶어하는 사람을 없을 것이다. 채용 승진, 확장, 제품, 리모델링, 이전, 이달의 사원, 컨퍼런스, 웹사이트 정보, 소셜 미디어 업데이트 등의 유용한 정보를 포스트 해라. 비즈니스에 관련된 콘텐츠의 양은 방대하기에 창조적으로 링크드인을 활용할 방법은 많이있다.
  3. 콘텐츠를 적절히 리퍼포징(Repurposing)하라 : 관심분야와 연계된 기사, 블로그, 웹사이트와 같은 콘텐츠들은 네트워크 내의 사람들이 당연히 관심을 갖는 자료들이다. 관련된 콘텐츠들을 적절히 가공하고 재사용하여 관심분야와의 연관성을 계속 유지 하는 것이 좋다. 
  4. 주기적으로, 하지만 과하지않게 포스팅하라 : 한주에 1 혹은 2-3 가량의 포스팅이 가장 적절하다. 하루에 1 이상 포스팅한다면 당신의 링크드인 페이지는 사소한 스팸 페이지로 생각되어질 것이다.


비록 링크드인은 많은 사람들과 격식있게 대화를 하는 곳일지라도 무작정 어렵게만 생각해서는 안된다. 2015 새해, 당신의 커넥션들과 교류하며 브랜드의 로열티와 이윤을 높이기에 효과적인 링크드인을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