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December 16, 2014

이메일 마케팅: 이메일을 보내는 효과적인 5가지 방법



추수감사절이 지나고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있다. 쇼핑, 연말파티, 송년회등으로 몸과 마음이 바쁜 요즘, 사람들은 이메일에 크게 신경쓸 여유가 없으며, 따라서 지금은 이메일 광고에 적절한 시기가 아니라고 생각할수 있지만, 이는 틀린 생각이다. 일년 중 연말은 잠재적인 고객들에게 이메일 광고를 보내는데 가장 적합한 시기이다.

이번 칼럼에서는 비지니스 이메일 광고를 보내는데 있어서 아주 효과적일 수 있는 다섯가지 방법을 정리하였다.

1. 눈길을 끄는 헤드라인을 써보자 : 이메일의 헤드라인이야 말로 잠재적인 고객들의 관심을 이끄는가장 중요한 열쇠이다. 제품에 대한 할인률 등을 제목에 명시하여 이들의 관심을 끄는 것이 중요하다.
2. 헤드라인에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키워드나 용어를 쓰지 말라 : 구글 Gmail, Yahoo 메일등의 이메일 서비스들은 강력한 스팸차단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만약 이메일에 “블랙 프라이데이”나 “땡스기빙 세일”과 같은 흔한 광고 단어를 쓸 경우, 이 이메일들은 자동으로 쓰레기통이나 스팸 폴더에 보내질 가능성이 크다.
3. 고객에게 가치있는 내용을 써라 : 콘텐츠는 웹사이트나 소셜 미디어뿐 아니라 이메일에서 조차 가장 핵심적이고 중요한 부분이다.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그래픽과 함께 제품의 장점, 세일 내용, 그리고 웹사이트로의 링크등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할 내용들이다. 쓸모없는 키워드로 채워진 이메일 마케팅은 오히려 브랜드 이미지를 헤치고 제품 판매로 연결되지도 않는다.
4. 첫번째와 두번째 문단안에 세일과 관계있는 모든 정보를 담아라: 어느 누구도 수십줄에 이르는 이메일 내용을 읽는데 그들의 시간이나 인내심을 투자하지 않는다. 따라서 위에서 언급한 제품의 특징, 가격, 이미지, 구매시 웹사이트 링크등의 필수 내용은 첫번째와 두번째 문단안에 모두 포함되어야 한다.
5. “즉시 구매(Call-to-Action)” 버튼을 넣어라 : 이메일에 “즉시 구매” 버튼을 넣음으로써 잠재적인 고객들의 제품 구매를 쉽고 빠르게 도와줄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분명 이메일 마케팅은 바쁘고 정신없는 연말 기간에 아주 효과적이고 수익성있게 작용할 수 있다. 기발한 아이디어로 누구든 열어보고 싶게하는 이메일을 만들어 보자. 고객들은 반응할 것이고, 당신의 제품 판매는 이와 더불어 증가할 가능성이 크다 .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