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November 4, 2014

Why Your Entire Small Business Should Use Social Media


소통.”


작은 단어는 오늘날 스몰 비즈니스의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 대해 이야기할 가장 중요한 열쇠가 되었다. 당신의 팔로워들을 비롯한 클라이언트와 고객, 잠재적 고객들과의 소통이 비즈니스의 성공을 좌지우지하는 시대가 것이다.


현재 이러한 중요성을 인지한 많은 비즈니스들이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담당할 직원 혹은 팀을 구성하고 있다. 물론 이것도 아주 현명한 방법이다. 하지만 소셜 미디어를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할 있는 전략이 있으니 바로 전직원의 참여를 권장하는 것이다.


물론 이러한 전략을 당장 실행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하지만 시간이 걸리더라도 차근차근 나아가다보면 아래의 효과들을 직접 경험할 있을 것이다.


1. 최고의 홍보대사는 바로 직원: 제공 상품 혹은 서비스에 대해 가장 상세히 알고 있는 사람은 바로 직원이다. 이들이 사용법이나 개인적인 노하우에 대해 직접 소셜미디어에 글을 올린다면 팔로워들과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을 있을 것이다.
2. 진정한 비즈니스 파트너: 자신의 배급, 유통업자 혹은 컨설턴트 또한 상품에 대한 가장 정확한 리뷰를  올릴 있는 사람들 하나이다. 상품이 자신의 기업의 판매량과 인지도, 효율성 등에 가져온 효과를 홍보효과를 누릴 있다. 사용시 사진도 올리면 금상첨화!
3. 사기를 높이는 참여도: 직원의 참여를 권장함으로서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자신의 일과 상품에 자부심을 가질 있도록 도와줄 있다. 비즈니스의 공동 목표에 함께 참여하고 있다고 느끼는 것만으로도 소속감과 책임감을 높여주기 때문이다.


이제 모든 효과들에 대해서는 알았지만 중요한 문제가 남았다. 어떻게 하면 직원들이 소셜 미디어 관리에 참여할 있을까? 아래 다섯가지 방법만 안다면 더이상 망설일 필요가 없다.


1. 포스팅 방침 정하기: 직원에게 매주 1~3 정도의 포스팅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도록 하자. 요일마다 “Marketing Monday” 혹은 “Discount Wednesday” 테마를 정하여 포스팅 하는 것을 추천한다.
2. 경쟁사 리서치 만들기: 경쟁사들의 소셜미디어를 확인, 어떠한 종류의 포스팅을 얼마나 자주 올리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이들을 베끼라는 것이 절대 아니다. 목적은 적을 알고 그들의 포스팅에 대항할 있는 더욱 유용하고 즐거운 정보들을 찾아내는 것에 있다.
3. 부서별 월별 콘텐츠 관리 시간표 짜기: 매달 부서의 리더 혹은 담당 직원은 소셜미디어의 콘텐츠 아이디어를 내도록 한다.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준비, 승인을 받을 있도록 하자.
4. 소셜미디어 관리 정하기: 다양한 소셜 미디어 관리 툴들에 대해 알아본 어떤 것이 나의 비즈니스의 필요와 예산에 적합한지 판단해보라. 부서별로 정할 수도, 직원들이 함께 수도 있다.
5. 정기적 미팅: 부서 리더들과 소셜 미디어 메니저들과의 정기적인 미팅을 통해 비즈니스의 전체적인 브랜딩이 변하지 않도록 유의하자. 또한 모든 포스팅 방침과 진행사항들이 전달되고 있는지, 부서별 포스팅 수에 차이는 없는지, 포스팅 내용이 비즈니스 이미지와 브랜드에 관련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처럼 많은 경우 직원들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 소셜미디어 발전에 도움을 준다. 직원의 참여를 추진하여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이익을 높이는 것은 물론 과정 또한 즐거울 있도록 발돋움하자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