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uly 15, 2014

페이스북 제대로 활용하기


몇년 째 페이스북은 최고의 소셜미디어 자리를 내어주지 않고 있다. 얼마나 유용한 정보와 즐거운 콘텐츠들을 올리냐에 따라 페이스북은 비지니스 홍보를 위한 최고의 통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많은 비지니스들이 페이스북을 단순히 광고만 올리는 곳으로 오해하고 있다. 클라이언트나 팬들과의 소통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면 당신의 포스팅은 시간낭비가 될 뿐이다. 페이스북의 존재 이유는 소통에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소통도 할 사람이 있어야 하는 법! 수십만개의 페이스북 페이지들 사이에서 어떻게 하면 팬들을 늘릴 수 있을까?지금부터 팬들과의 소통은 물론 비지니스 수익도 늘려주는 페이스북 페이지 콘텐츠 관리 비법을 소개하겠다.

  1. 나만의 스페셜 딜을 소개하자: 페이스북 팬들에게 나의 페이지를 방문하고 나의 포스트들을 읽을 이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제품 정보, 쿠폰, 세일, 고객추천제품 등 어느 것도 괜찮다. 나의 비지니스와 관련된 블로그 포스트나 기사들을 퍼오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이다.
  2. 제품과 함께 있는 고객 혹은 직원들의 사진을 올려라: 클라이언트가 직접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 혹은 직원들이 직접 제품을 소개하는 모습은 팬들에게 신뢰감을 불어넣어 준다. 제품만 덩그러니 있는 사진은 사람들의 흥미는 물론 쉐어 수까지 낮출 수 있으니 자제하도록!
  3. 짧고 간결하게 써라: 길고 지루한 포스트는 아무도 읽지 않는다. 당신의 팬이 페이스북 페이지에 머무르는 시간은 보통 2분이 채 넘지 않는 다는 것을 기억하자. 이미지와 함께 두문장 혹은 20자 내외가 가장 적당하다.
  4. 이미지를 활용하자: 사진, 도표, 그래픽 등 다양한 비주얼들을 사용하면 하루에도 몇번씩 업데이트 되는 뉴스피드에서 단연 돋보이는 페이지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내용과 연결은 되는지, 카피라이트에 걸리지는 않는지, 크기가 너무 크거나, 화질이 너무 떨어지지는 않는지 확인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
  5. 클라이언트들과 친구되기: 지나친 광고글들은 클라이언트와 팬들로 하여금 당신의 페이지를 떠나게 만들 수 있다. 어떤 재미있고 기발한 포스팅으로 홍보효과를 늘릴 수 있을까 고민한다면 꼬리에 꼬리를 물고 늘어가는 팬 수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페이스북은 팬들과 소통하는 곳이라는 것을 잊지만 않는다면 고객들의 신뢰를 얻는 것은 시간 문제가 될 것이다. 기억하자, 페이스북은 만드는 것보다 어떠한 전략으로 관리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